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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은 근로자/연말정산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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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다시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올해부터는 근로자가 일일이 자료를 다운받아야하는 번거로움을 보완하기 위해서

국세청에서 회사로 자료를 직접 제공하는

"간소화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가 제공된다고 합니다.

어떤 서비스인지, 어떻게 신청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간소화 자료 일괄 제공 서비스란?

기존에는 근로자가 일일이 홈택스에 접속하여

개인별 간소화 자료를 다운받아 회사에 제출해야 했지만,

근로자(부양가족 포함)의 간소화자료 제공 동의만으로

국세청이 간소화자료를 직접 회사에 일괄제공하는 서비스

 

 

진행 절차

근로자가 회사를 통해 간소화자료 일괄제공을 신청하면,

국세청이 소속 근로자와 자료제공에 사전동의한 부양가족의

간소화 자료를 회사에 직접 제공하여 연말정산을 진행

 

 

신청 방법 및 절차

해당 서비스를 이용 희망하는 회사는 근로자에게 신청서를 받아

신청 근로자 명단을 14일까지 홈텍스에 등록하고,

신청 근로자는 19일까지 홈텍스에서 일괄제공 신청 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일괄제공 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은 회사와 근로자는 

예년과 같은 방식으로 연말정산을 진행하면 됩니다.

 

 


제가 속한 회사에서도 일괄제공 서비스에 대한 신청을 받았었는데요..

그때 당시에는 어던 서비스인지 잘 모르는 상태라 그냥 넘겼습니다..ㅠ

오늘 글로 정리해 보니 이걸 왜 안했을까 후회되네요

내년에는 꼭 신청해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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